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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구시민 생활종합플랫폼 ‘대구로’ 출시 3주년…시민 감사 특별이벤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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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이진국
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-08-28 19:3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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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구시는 시민생활종합플랫폼인 ‘대구로’ 출시 3주년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.
이벤트 기간 동안 배달 및 포장, 꽃배달 등 1만원 이상 주문하거나 4000원 이상 택시 요금 결제 시에는 응모권 1장을 받을 수 있다. 또 대리운전(1만4000원 이상) 이용 시에도 응모권을 지급받는다. 경품 응모에는 응모권이 1개씩 소요된다.
대구시는 골드바(7.5g)·대구FC 티켓·대구로 상품권(5만~10만원권)·스타벅스 상품권(3만원권)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고 밝혔다.
‘대구로’는 2021년 8월25일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누적 회원 약 55만4000명, 배달 주문금액 1705억원, 누적 가맹점 1만8960개, 택시호출 399만건 등을 기록 중이다. 지역 내 배달 애플리케이션(앱) 점유율 최대 10%를 차지하며 민간 거대 독과점 플랫폼의 대항마로 성장했다.
대구로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율 인상과 강제적인 인스타 팔로워 무료배달 시행, 매장가·배달가격 이원화 및 물가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. 대구로는 중개수수료 2%, 결제수수료 2.2%를 책정해 민간 플랫폼 대비 8~11% 정도 저렴한 수수료를 유지했다.
대구시는 지난해 6월 아동급식카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현재까지 누적 16만5000건, 총 4억1000만원의 배달팁을 지원했다. 대면결제에 따른 결식아동들의 낙인감 해소와 편의점 간편식 이용 편중으로 인한 영양불균형 문제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.
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‘대구로’가 전국 공공앱 중 가장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상공인과 이용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대구로를 통해 착한 소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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